본문 바로가기
알찬생활정보

집에서도 카페처럼 맛있는 아메리카노와 라떼를 만들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요아이 커피머신 추천

by 오후-웹소설,다이어트,생활정보,뜨개질 2024. 2. 19.
반응형

 

집에서도 커피전문점에서 마시는 것처럼 맛있는 아메리카노와 거품 풍성한 카페라떼를 손쉽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요아이 2in1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추천합니다.

에스프레소 커피커신
<요아이 2in1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디자인과 크기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 입니다.

사이즈는 아주 좋아요, 주방 테이블 위에 오븐, 밥솥, 전기튀김기 등등 뭐가 잔뜩 있어서 너무 큰 커피머신은 비집고 놓을 자리가 없는데, 이 에스프레소 커피머신은 폭이 넓지 않아 그 복잡한 주방 테이블 위에도 쏙 들어가서 너무 좋았습니다.

 

폭이 전기 튀김기나 토스터기 정도밖에 안 되어서 자리 차지를 많이 하지 않아 아주 맘에 들었어요,

사이즈는 아주 미니멀한데, 에스프레소 투샷 추출되고, 라떼도 만들 수 있어 작지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뒤족부분 물통 사진인데요, 투명으로 되어있어 물 양을 확인하기가 쉽고, 물 담아서 넣고 빼기 간단합니다. 처음 바닥에 있는 고무 패킹을 제거하고 세척하여 사용하면 되고, 물을 눈금 있는 데까지 채워 넣으니 이틀정도 아메리카노와 라떼를 몇 잔씩 만들어 먹을 수 있었어요

 

구성품

 

 

커피숟가락과 누름판, 포터필터와 바스켓, 그리고 캡슐커피도 추출할 수 있는 바스켓이 들어있어 캡슐커피 좋아하시거나 집에 있으신 분들은 캡슐커피도 간단히 드실 수 있어요

320x100
요아이 2in1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사용법

 

1. 우선 본체의 오른쪽 옆면에 있는 스위치를 작동하여 전원을 켭니다.

앞에 화면에 불이 들어오며 커피모양 아이콘이 깜빡깜빡하는데요, 깜빡임이 멈출 때까지 기다려 줍니다.

 

2. 예열을 해줍니다 :  커피 없는 빈 바스켓을 끼워도 되고, 전 그냥 바스켓 없이 바닥에 사용할 컵을 놓고 커피 한잔을 눌러 예열을 하였습니다.

 

3. 커피를 갈아서 포터필터에 넣어서 누름막대기로 꾹꾹 눌러 줍니다.

 

4. 바스켓을 본체에 끼운 뒤 손잡이가 가운데에 가도록 돌려줍니다.

처음에는 진짜 잘 안 돌아갔어요, 아주 뻑뻑해서 대략 10번 이상정도 바스켓을 가운데 홈에 맞추는 작업을 하니 그다음부터는 조금 수월하게 돌아갔습니다.

 

5. 저는 처음에 투샷을 내려봤는데, 화면의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투샷이 추출됩니다.

바닥에 컵을 놓고 버튼 누르면 끝

개인 선호도에 따라 뜨거운 물을 적당히 넣으면 됩니다.

 

거품 풍성한 라떼 만드는 법

 

라떼 아트 하시는 분들은 따로 우유스팀 주전자에 우유 거품을 만들어서 에스프레소 위에 넣으실 텐데요, 

저는 그냥 집에서 편하게 라떼를 맛있게 만드는 법을 소개합니다. 

 

1. 라떼는 보통 투샷을 넣습니다. 이것도 선호도에 따라 에스프레소 양을 선택해서 미리 커피를 내려놓으면 됩니다.

2. 우유를 내가 마실 컵에 반 조금 넘게 담아서 레인지에 40초가량 돌려줍니다.

3. 거품 노즐이 우유 속에 들어가게 넣고, 본체 오른쪽에 있는 다이얼을 돌려서 스팀 쪽에 맞춰 줍니다.

조금 있으면 보글보글 스팀 나는 소리와 함께 우유 거품이 만들어집니다. 

적당량 우유 거품이 올라오면 다시 가운데 제자리에 돌려놓고 미리 만들어 놓은 에스프레소를 부어 섞어 줍니다.

4. 에스프레소를 마실 컵에 받아 놓고 스팀주전자에 우유 거품을 내어 따라내어도 됩니다. 이렇게 했더니 거품이 더 풍성하게 올라가네요~

 

 

요아이 2in1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장점과 단점

 

< 장점>

1. 생각보다 쉽게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 라떼를 만들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2. 사이즈가 크기 않아 자리를 차지 않아 좋아요

3. 작동법이 매우 간단하고 청소도 쉽습니다.

4. 가격이 저렴해요

 

< 단점>

1. 원두를 따로 갈아야 한다는 점, 사실 이게 귀찮아서 전자동으로 구매하신다는데, 전 집에 자동 그라인더, 수동그라인더가 다 있어서 이 부분은 딱히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하겠어요, 밖이 아니라 가정에서 만들어 먹는 커피 이기 때문에 커피를 갈 때 나는 향도 좋아서 그라인더로 하루치 커피를 갈아 놓고 틈틈이 커피 만들어 먹습니다.

 

2. 바스켓을 가운데로 맞추는 게 처음에 조금 힘들다는 점.

이것도 어느 정도 자꾸 하다 보니 금방 잘 되긴 했어요!!

 

집에서도 커피 전문점에서처럼 맛있는 아메리카노와 라떼를 드시고 싶은 분들은 작동법도 쉽고 가격도 비싸지 않은 <요아이 2in1 에스프레소 커피머신>을 사용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요아이 2in1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블랙 20bar, YEM-211FBK(블랙)

 

요아이 2in1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화이트 20bar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