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뜨개질

코바늘 뜨개질로 곱창머리끈(헤어슈슈, 스크런치)쉽고 이쁘게 만드는법(과정샷포함)

by 오후-웹소설,다이어트,생활정보,뜨개질 2023. 11. 14.
반응형

 

코바늘 뜨개질로 곱창머리끈(헤어슈슈, 스크런치) 쉽고 이쁘게 만드는 법 알려드립니다.

코바늘 초보자도 차근차근 따라서 하면 어렵지 않게 만드실 수 있어요

짧은뜨기, 두길긴뜨기, 빼뜨기만 하실 수 있으면 만드실 수 있습니다.

실이 애매하게 남을때도 좋습니다. 실 한 볼 다 필요하지도 않고, 어느 정도 남아 있을 때 만들기 좋아요

하지만 생각보다 실이 어느정도는 필요하기 때문에 자투리실로는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곱창머리끈

 

이렇게 코바늘로 머리끈을 만들어서 묶어보면 일반 고무줄로 묶는 것보다 머리를 더 잘 잡아주어 머리끈이 흘러내리지가 않아요, 꽉꽉 조여매지 않아도 잘 흘러내리지 않으니 머리가 당겨져 불편한 것이 없어서 더 좋습니다.

 

준비물

 

일반 헤어밴드, 실, 코바늘 5호

 

* 사진에 있는 헤어밴드같은것이면 전부 괜찮습니다. 너무 두껍지만 않으면 괜찮습니다.

 

* 실은 지름 1mm 가 안 되는 헤라코튼 정도의 두께 실이면 좋습니다. 아이돌실이나 마카롱실 정도만 되는 실도 조금 투박한 느낌이 있어서 그 실보다 조금 더 얇은 실이 이쁘게 나와요

 

* 바늘 : 코바늘 5호 준비하시면 됩니다. 손 땀이 쫀쫀하신 분이면 6호로 하셔도 됩니다. 코바늘 5호로 부드럽게 뜬다~라는 느낌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320x100
곱창머리끈 (헤어슈슈,스크런치) 만드는 방법

 

1. 매듭을 짓고 그대로 고무줄에 뜹니다.(고무줄을 잡고 사슬하나 짧은뜨기 하셔도 됩니다.)

 

2. 고무줄을 잡고 고무줄을 짧은뜨기로 감싸줄 건데요, 너무 빡빡하게 뜨지 않도록 해 주세요

 

코바늘에 매듭을 진 상태에서 바로 짧은뜨기 떠주시면 따로 사슬 떠주지 않아도 됩니다. 사진처럼 바로 짧은뜨기 떠주세요


3. 고무줄을 짧은뜨기로 쭉 떠서 감싸줍니다. 살살 감싸면서 뜨면 되고, 짧은뜨기를 뜨다 보면 틈이 벌어지기 때문에 중간중간 짧은뜨기 뜬 것을 밀어주어 틈이 너무 벌어지지 않게 만져줍니다.

 

왼쪽 사진 보시면 짧은뜨기가 벌어져 있고, 오른쪽 사진은 밀어서 붙여준 모습입니다. 뜰 때마다 조금씩 밀어서 틈을 좁혀주면 되고, 속 고무줄이 언뜻언뜻 보일정도면 됩니다.

 

이렇게 차곡차곡 고무줄을 감싸서 짧은뜨기를 떠 주세요

 

4. 고무줄을 다 감싼뒤 첫 번째 짧은뜨기 코에 빼뜨기 해줍니다.

 

 

5. 기둥사슬 3개를 합니다.

 

 

6. 빼뜨기 했던 첫번째 짧은뜨기 코에 두길긴뜨기 두 개를 넣어줍니다.

- 첫번째 짧은뜨기코에 기둥사슬 3 + 두길긴뜨기 + 두길긴뜨기

 

 

7. 고무줄을 감쌌던 짧은뜨기 코마다 한코에 두길긴뜨기 3개씩 넣어줍니다. 한코에 두길긴뜨기 3개씩 매 코마다 반복해서 쭉 떠줍니다.

 

한코에 두길긴뜨기를 세 개씩 떠주면 되는데, 실수로 한 개 빠뜨렸거나 혹은 하나 더 해서 두길긴뜨기가 한코에 두 개나 네 개 들어가도 큰 상관이 없습니다. 그래도 가능한 한 고르게 떠주는 게 좋겠죠~~ 사진처럼 구불구불 이쁘게 모양이 잡히면 됩니다.

 

8. 마지막 코까지 다 떠준 뒤 기둥사슬 바로 왼쪽 옆에 있는 첫 번째 두길긴뜨기 코에 빼뜨기 해줍니다.

 

9. 사슬하나 떠서 매듭짓고 실을 잘라주고 돗바늘로 자투리실 숨겨주면 됩니다.

고무줄 쪽에 있는 시작했던 실은 고무줄 쪽이 아니라 프릴 쪽에 숨겨 주어야 합니다.

 

 

10. 완성

 

 

코바늘 곱창 헤어밴드 장점

 

도안 없어도 만들 수 있는 쉽고 간단하고 유용하며 여기저기 선물하기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실이 3/1 정도 남았을 때 딱히 뭐 뜰 게 없다면 굴러다니는 고무줄에 곱창 헤어밴드 만들어 보세요~ 아이들도, 엄마들도, 다 이쁘게 잘 어울립니다.

 

 

300x250

댓글